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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 트렌드 8월 4주차 소식
게시일 2021.08.27 조회수 48,232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8월 4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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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1. 빅데이터로 혁신 추구하는 제조업"소비자 의견이 답"

최근 리뷰 문화가 확산하면서 소비자들은 SNS, 고객센터 등 다양한 경로로 본인이 구매한 제품을 평가하고 의견을 내놓고 있다. 이는 잘 활용하면 제품 개발이나 마케팅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기에 기업 입장에서는 놓칠 수 없는 정보다. 대부분의 소비자 피드백이 자연어로 생산되기 때문에 이를 데이터화하고 활용하는 것이 무척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충분한 노하우를 갖춘 일부 기업들은 빅데이터 구축에 성공하고 제품 개발과 서비스 개선 등에 활용하고 있다.

* URL : https://view.asiae.co.kr/article/2021082415392165618

 

2. 백신예약시스템 개선한 '클라우드' 공공서비스 확대

민간 소프트웨어(SW) 기업들이 긴급 투입돼 지난주까지 1600만명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무사히 마무리됐다. 질병관리청의 사전예약시스템 상당부분을 클라우드로 전환한 것이 주요했다는 평가다.

* URL : https://www.fnnews.com/news/202108251447426729

 

 

[인테리어]

1. 주방 인테리어의 핵심 키워드 힐링테리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공간의 역할도 확대되고 있다. 특히 주방은 조리공간을 넘어 구성원 간의 커뮤니케이션과 힐링공간으로 자리 잡아가면서 힐링테리어(Healing+Interior)’가 주방 인테리어의 키워드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 URL : http://www.imwood.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043

 

 

[4차 산업혁명]

1. 네이버·SKT·페이스북의 '확장현실' 전략, 차이점은?

메타버스는 2025년 인공지능(AI)을 넘어 300조원 규모의 거대 시장이 만들어질 것으로 예측되는 유망 산업이다. 이는 현실과 가상공간의 접점이 메타버스란 이름 아래 기술, 사회, 문화적 융합을 거쳐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최신 트렌드에 바탕을 둔 전망이다. 확장현실 제공에 중점을 둔 기업들로는 네이버, SK텔레콤, 페이스북 등이 있다.

* URL : https://www.bloter.net/newsView/blt202108260015

 

2. "드론으로 배달까지"식품업계 IT 활용 서비스 활발

품업계가 정보기술(IT)을 도입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 나가고 있다. 빠른 속도와 안전함, 편리성 모두 갖춰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업계의 새로운 변화의 모습들을 소개한다.

* URL :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825_0001559474&cID=13001&pID=1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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